본문 바로가기
기억/먹고

분당 장어 맛집 - 여기 풍천민물장어

by anythingship 2023. 3. 19.
반응형

팀원들과 함께 궁내동에 ”여기 풍천민물장어“를 다녀왔다. 마침 며칠 전 후배로부터 여기 맛있다는 극찬을 들었던 터라 한껏 기대를 하고 다녀왔다. 

회사 근처에도 장어구이집이 몇 곳 있지만 여기까지 멀리 나온 이유는 여기 궁내동에 여러개의 장어 음식점이 연달아 위치한 장어 골목 이 있기 때문이다. 왠지 더 전문적인 느낌?ㅎㅎ 이곳 장어골목은 대중교통으로 가기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주말에는 항상 사람들로 북적인다. 이번 회식에는 정자역에서부터 걸어온 분도 계셨는데 역에서 한 이십분 정도 걸린다고 하셨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은 참고 하시길.

 

내부에 들어서면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 정치가들의 사인으로 벽면이 꽉 차있다. 장어집이 한둘이 아닌데 이곳 장난아니네 싶다. 

벽면에 가득한 사인들


장어집에 왔으니 당연히 장어구이! 소금구이와 양념구이를 고루 주문하고 술도 시켰다. 화요를 부탁드렸는데 여긴 일품진로만 있다셔서 일품진로로 변경해야했다.

장어 금액은 소금구이가 38,000원, 양념이 39,000원이다. 국내산 자포니카 장어를 사용한다 하시는데, 시세를 잘 몰라서 비싼건지 저렴한건지 모르겠다. 기타 메뉴로는 어죽국수와 비빔/잔치국수, 우렁된장이 있다.

 

장어는 종업원분께서 구워주신다. 회식에서 구이음식을 먹으러 가면 굽는 사람도 힘들고 안굽는 사람도 마음이 불편해서 왠만하면 피해왔는데, 이곳은 모두가 해피하다.  

장어는 담백하고 살도 있는편이지만 와 여기가 최고야! 하는 특별함은 크게 느끼지 못했다. 소금구이가 담백하고 건강한 맛이라 좋지만, 양념도 맵거나 짠맛이 강하지 않고 담백한 편이다.

 

무엇보다 아래 사진의 장어죽이 정말 한수다. 진하고 칼칼한 장어죽에 국수를 말아먹으니 얼마나 고소한지! 장어죽 먹으러 점심에 꼭 다시 오자고 만장일치를 이루었을 정도니 말해모해. 나중에 국수를 먹고 남은 국물에 밥 말아서 먹고싶은 마음이 컸지만 이미 너무 배가 불러 밥은 패스. 이곳을 방문한다면 장어죽은 꼭 맛보시기를 추천한다. 


다음에 친구든 가족이든 놀러오면 데려가야지 하고 지도에 찜해두었다. 든든하게 몸보신 잘 했으니 힘내서 또 일주일 잘 보내야지! (월요일을 코앞에 둔 지금...)


여기 풍천민물장어 운영정보

  • 위치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266
  • 운영시간 - 매일 11:30-21:30 (15:00-16:30 브레이크타임, 매달 1/3주 화요일 정기휴무)
  • 연락처 - 031-717-9745
  • 주차공간 완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