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먹고

서현역 갈비 맛집 - 우대포

by anythingship 2023. 10. 1.
반응형

서현역에 새로생긴 핫플이라는 고깃집에 회식을 다녀왔다. 인기가 많은 곳이라 다섯시 반에 가도 대기가 필요했던 곳, 사이드 메뉴도 알차게 맛있는 실비 스타일 고깃집 우대포를 소개한다. 

 

※ 우대포 분당직영점 영업정보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335번길 5 앤타운빌딩 1층 106-1호
  • 연락처: 0507-1335-6139
  • 영업시간: 매일 11:30-22:30 (14:30-16:30 브레이크타임)
  • 건물 지하주차장 이용 가능

 

서현역 로데오거리에서 한골목 뒤 메가박스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우대포는 소갈비집이다. 이날 우리는 평일 저녁 여섯시에 도착했는데, 대기 2번일 정도로 인기 많은 곳. 예약을 하고 갔지만, 단체석이 제한적이라 결국 기다려야 했다. 4인 미하인 경우 예약하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고, 5인부터는 예약 하더라도 가능한 오픈런을 권한다. (참고로 4인석에 5인이 먹기엔 테이블 사이즈가 크지 않은 편이다)

 

 

우대포 메뉴

고기 메뉴는 단순하다. 깍뚝꽃살이 제일 고가의 메뉴고(+한정판매), 소갈비살과 왕갈비가 있었다. 기본 메뉴가 단촐한 데 비해 식사 메뉴에 힘을 준 편이다. 특히 차돌마라볶음밥 무슨맛일까 너무 궁금하다구! 식사 메뉴 하나 하나가 다 너무 맛있어 보여서 (술은 탄수화물을 부른다..) 결국 이날 우리는 냉국수와 물냉면을 제외한 모든 메뉴를 섭렵했다

우대표 메뉴판

 

우선 고기부터 이야기 하자면 사실 우리가 가장 기대했던 메뉴는 깍뚝꽃살이었다. 가장 고가였고 한정판매여서 와 이게 맛있는 메뉴다! 라면서 시켰는데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깍뚝꽃살이 맛이 없다기보다, 왕갈비가 너무 맛있었다! 깍뚝꽃살은 꽃갈비살이라 그런지 좀 더 리치한 맛이다. 왕갈비를 선호하는 것이 내 입맛에만 그랬던 건 아닌것이 이 부분에 있어서 팀원 모두의 의견이 일치했다.

결국 마지막에 왕갈비를 추가해 먹었다는 것...소갈비살도 괜찮지만 다음에 하나만 시키라면 무조건 왕갈비다. 생갈비 양념갈비 모두 맛있다. 양념갈비도 양념 맛이 고기 맛을 가릴 정도로 진하지 않아 좋았다. 

 

다음 곁들임 메뉴와 식사 메뉴로 시킨 된장찌개, 차돌마라볶음밥, 육회, 가락국수와 비빔국수. 다들 평균은 했지만, 가락국수는 기대가 너무 컸는지 평범한 편이었고 차돌마라가 독특하고 맛있었다. 버터+마라+고기+계란 조합이라니 얼마나 풍미 넘치겠는가. 육회를 시킬까 말까 고민하다가 그래도 맛은 보자며 마지막에 주문 했는데 육회는 육회맛이다. 다음번에 소규모로 다시 간다면 된장찌개와 차돌마라에 집중하도록 하겠다.

곁들임, 식사 메뉴와 술

 

이날 술은 짐빔하이볼로 가볍게 마셨다. 요즘 음식점에서 하이볼 시키면 음료수처럼 달게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달지 않아 좋았다. 술 메뉴는 한라산과, 화요/일품진로까지 구비하고 있으니 아쉽진 않을 듯 하다. 아! 그리고 사진에 남기진 않았지만 파김치가 맛있다! 

 

분위기가 시끌시끌한 실비집 분위기이니, 조용한 곳을 찾는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그리고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때라 매우 어려보이는 아르바이트생들이 모든 것에 능숙하진 않은 편이어서 이런 부분에 불쾌감을 쉽게 느끼는 분이라면 조금 더 시간이 지나 가는것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갈비가 신선해보이고 맛도 있고, 짐빔 하이볼도 맛있어서 나는 서현에 갈 일 있으면 또 방문할 의사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