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먹고

제주 메밀 국수 맛집 - 한라산아래첫마을

by anythingship 2023. 11. 26.
반응형

방송에 여러 번 나와 항상 사람이 많은 한라산아래첫마을.

고기리막국수 맞먹는다, 평냉 좋아하면 이 곳은 꼭 가봐야 한다 등등 추천이 정말 많았던 곳. 사실 중산간에 위치한 이 식당에 가려고 제주도에 갈 때마다 몇 번이나 시도 했었지만 항상 대기 인원이 너무 많아 포기하곤 했었다. 가게가 좁은 편이라 예약이 조금만 있어도 오래 기다려야 해서 테이블링으로 줄서기를 했다가 취소하기도 수 차례. 그런데 제주민속촌점이 생겼다는 이야기를 듣고 근처에 갈 일이 있어 들르게 되었는데 결과는 오픈런 대성공! 게다가 맛도 명불허전으로 명성만큼 만족스러웠다. 넓은 좌석에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서 더 좋았던 한라산 아래 첫 마을 제주민속촌점을 남겨본다. 

 

※ 한라산아래첫마을 운영정보

1. 영농법인 본점

  • 위치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 675
  • 운영시간 : 10:30-18:20 (15~16:00 브레이크타임,  매주 휴무)
  • 기타: 테이블링으로 대기 가능

2. 제주민속촌점 (내가 간 곳!) 

  • 위치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631-46
  • 운영시간 : 10:30-19:00 (15~16:00 브레이크타임,  매주 휴무) , 동절기에는 18:30분 종료
  • 기타: 인스타그램 업로드시 메밀전 서비스 이벤트 진행 중

 

제주민속촌점 외관

민속촌 입구로 들어서면 앞쪽에 크게 위치한 건물에 있다. 원래 어떤 장소로 쓰였는지 모르겠는데 현재는 왼쪽 반은 메밀문화원으로 쓰이고, 오른쪽 반은 음식점이다. 건물의 반이긴 하지만 면적이 굉장히 넓다. 건물 앞에는 잔디밭이 넓게 펼쳐져 있지만.. 뭐가 딱히 있진 않다.  건물 앞에 SNS 홍보 이벤트 입간판이 서 있다. 메밀문화원은 메밀차나 메밀가루 같이 메밀 관련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는데 눈길을 끄는 제품이 딱히 없어 한바퀴 둘러보고 패스...

한라산 아래 첫 마을 외관

 

 

한라산아래첫마을 제주민속촌점 내부

내부는 굉장히 넓다. 좌석수도 많고, 메밀국수 특성상 먹는 시간이 길지 않아 대기가 있어도 오래 기다리지 않을 것 같다. 우리는 이날 오픈시간에 맞추어 도착해서 1번으로 들어가서 여유롭~게 있을 수 있었다. 

 

 

한라산아래첫마을 메뉴

제주 메밀로 만든 메밀면과 메밀김밥, 메밀전과 메밀만두를 판매하고 있다. 비비자작면은 최근 몇년 대유행한 들기름비빔면, 고기리막국수같은 메뉴로 가장 유명한 듯 싶다. 우리는 비비자작면과 물냉면, 메밀전을 주문했다. 

 

 

 

비비자작면은 들기름 버무러진 메밀면에 나물과 들깨가 같이 나와 비벼 먹도록 되어 있다. 들기름과 메밀의 고소함이 너무 잘 어우러지는데다 무나물과 다른 나물들이 너무 맛있다. 물냉면은 함흥보다는 평양냉면에 가까운데 고기 육수에 메밀의 맛이 잘 살아있어 깔끔하고 개운하다. 메밀전은 생각했던 메밀전 맛이다. 모든 메뉴가 간이 세지 않아 속이 편안해지는 느낌이다. 어른들 모시고 제주도를 오게 된다면 꼭 모셔가고 싶은 곳. 

 

 

기대가 많은 곳은 실망하기 쉬운데 이 곳은 명불허전이라고 생각한다. 주변에도 제주도 여행 가신다는 분들께 꼭 추천해 드리는곳이다. 

반응형